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규상장주인 로보티즈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아보겠습니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기업으로 로봇관련 솔루션 및 플랫폼 관련 기업입니다.

로봇의 동작과 연관이 있는 액추에이터, 그리고 그와 관려뇐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로보티즈의 상장이 다른 로봇관련주들에 영향을 줄 정도로 의미있는 상장이 될 전망이다.

 

 

앞서 언급한대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로봇관련주인 로보티즈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공모청약을 실시한 결과 일반공모 청약률이 1043대 1을 기록하며 이미 그 힘을 보여주었다고 볼 수 있다.

 

그 전에 진행된 수요예측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관심이다보니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이후 로보티즈의 주가에 대해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위 이미지는 로보티즈의 대표 생산 제품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로봇관련주 답게 초보자를 위한 교육용 로봇 키트인 로보티즈 드림2, 스마트기기로 조종하고 코딩을 할 수 있는

 로보티즈스마트3, ROS개발 플랫폼인 터틀봇3, 로봇전용 올인원 액츄어티인 다이나믹셀 10,

 

그외에도 소형 휴머노이드의 결정체인 로보티즈 미니, 29가지 형태를 구현할 수 있는 로보티즈 프리미엄,

오픈 플랫폼 휴머노이드인 로보티즈 op3, 구형 후대폰을 재활용하는 DIY로봇인 올로봇 등

다양한 로봇관련된 제품들을 생산및 제공하고 있다.

 

 

로보티즈의 경우 지금까지 등록된 특허가 56에 달하고, 특허 출원은 68건, 디자인 214건, 상표권 67건 등

다양한 지적재사권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며, 한국 전자파적합인증,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중국강제인증 등

 263건의 인증도 회득한 기업이기도 하다.

 

 

 

개다가 지난 9월말 LG전자가 로보티즈의 지분을 10% 정도 취득하며 간접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이번 지분취득의 경우에는 앞으로 LG전자와 협력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음을 증명해주기도 하였으며, 이미 B2C용 스마트홈 게이트웨이, 게인비서로봇인 허브로봇, B2B용 모듈 기반은 서빙, 쇼핑카트 로봇등이 개발중인 상태이다.

 

게다가 지난해 침체되어있던 IPO시장이 카페24, 하나제약, 명성티앤에스, 우성아이엔에스 등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로보티즈의 상장이후 주가의 흐름에 기대가 되고 있기도 하다.

 

[이전 상장주식 정보 다시보기]

[주식이야기] - 에스퓨얼셀 신규상장, 기업 분석(수소에너지 관련주)

[주식이야기] - 하나제약 주가 상세분석 (신규상장주, 마취제 레미마졸람)

[주식이야기] - 신규상장주 명성티엔에스 들여다보기 (2차전지관련주 대장주)

[주식이야기] - 우진아이엔에스 코스피 신규상장후 방향은? 하이테크 설비관련주

이번 로보티즈의 공모가는 14000원 이며, 액면가는 5000원 이다.

하지만, 청약경쟁률이 1000대1이 넘는 만큼 로봇관련주로써 3만원 이상에서의 주가형성이 유력해지는 상황이다.

 

[로보티즈(로봇관련주) 주가현황]

 

 

아직 상장전 상황이기 때문에 장외시장에서의 호가를 가져와봤습니다.

화면에서 알 수 있듯. 매도는 32000원 수준, 매수는 28000~29000원 수준에서 금액이 형성되는 모습입니다.

 

[로보티즈 로봇관련주 재무제표]

 

 

로보티즈의 경우 이미 매출과 영업이익이 양호하게 나오고 있는 모습이고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잔전 내용이기 때문에 주당순이익인 EPS는 달라지게 되겠지요^^

 

 

[결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는 말은 옛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봇 관련주인 로보티즈의 경우 시장에서 200%의 시초가 상승과 함께 계속된 강한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조심스레 예상해볼 수 있을듯 합니다.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4차산업으로 인한 서앙성 높은 업황, 양호한 실적 등 많은 장점을 가진 만큼

기대해봐도 될듯 합니다.

 

물론 신규상장주의 경우 시장에서의 평가가 냉혹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봇관련주의 선두주자로 나서는 모습이 나온다면 기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로보티즈의 분석은 여기까지 입니다.

 

글을 끝까지 보신분은 [하트](공감) 을 꼭 눌러주세요~

 

아래 다른글들을 통해 공부도 많이 하시면 더욱 성공투자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