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규상장주이자 수소에너지 관련주인 에스퓨얼셀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입에 착 달라붙는 기업은 아닌것 같아요. 기업명을 뜯어보면. S-연료-세포 정도가 되겠네요. 



코스닥에 상장한 에스퓨얼셀은 수소에처지 관련된 전동기, 발전 기 및 전기변환 및 공급, 제어장치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위 이미지에 나와있듯 연료전지(수소연료)에 대한 전문기업으로의 가치가 높은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신규상장기업에서 테마에 대한 언급은 성급할 수 있겠지만, 

에스퓨얼셀이 수소에너지 관련주로도 구분될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위 이미지는 에스퓨얼셀이 왜 수소에너지 관련주로 구분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수소에너지 관련 핵심기술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크게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테마 발전용 연료전지 시스템으로 나뉘며,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이 매출비중의 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하이브리드 전지 시스템, 탄소자원 시스템등의 신사업과 지게차, 선박, 드론 전지관련된 사업에도 발전을 하려고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분석은 여기까지로 하고. 

아래에서 수소에처지 관련주인 에스퓨얼셀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에스퓨얼셀의 공모정보 및 재무제표 관련된 부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에 대한 정보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그 외에 일반 청약 경쟁률은 857대 1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재무재표는 손익계산서만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퓨얼셀은 신규상장기업답계 매출 및 영업이익의 증가세가 뚜렷한 모습입니다. 

(그러니 상장 승인이 났겠지만요. ^^)


그럼 상장이후의 주가흐름에 대해 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800대1이 넘는 높은 경쟁률만큼이나 신규상장이후 에스퓨얼셀의 주가는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그럼 에스퓨얼셀의 주가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금일 15분봉의 흐름입니다. 200% 상승한 33000원으로 시작한 주가가 최고가 41000원을 찍은 이후에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신규상장주에 대한 분석을 할때 항상 말씀드리는 것 처럼 시장에서 첫인상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경쟁률과 공모가로 인해 200% 상승한 주가가 형성된 이후 

그상황에서 매수세가 더 많은지, 매도세가 더 많은지가 참 중요한데요. 


33000원인 에스퓨얼셀의 시초가를 기준으로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역시나 시초가 기준으로 양봉 마감하는지, 음봉마감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해 보입니다. 


[에스퓨얼셀 총평]

에스퓨얼셀의 기업내용을 기반으로 성장가치는 아주 좋아보입니다. 

그에 따른 매출액 및 영업이익도 수준급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게다가 업황자체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에스퓨얼셀은 수소에너지 관련기업으로

 꾸준히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연속된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긴 힘들겠지만, 

어느정도선에서 주가방어가 나온 이후에는 추세적인 우상향 차트가 나올 수 있는 기업으로 볼 수 있겠네요. 



글을 잘 보셨다면 [하트] 는 꼭 눌러주세요~ 저는 하트를 받아먹고 삽니다~^^


이 글 외에도 다른 테마나, 종목분석글들을 공부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