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테마분석으로 돌아왔네요.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 관련된 테마주들을 분석해보고 그 대장주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테마는 매우 먼길을 돌아왔죠. 

 

교육주, 키트주, 백신주, 치료제 관련주 등

(그외에 원격의료, 온라인쇼핑 관련등 많은 곁가지들이 있기도 합니다.)

 

키트주는 다음에 한번더 분석할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오늘알아볼 치료제관련 테마주는 세종목인데요, 신풍제약, 파미셀, 진원생명과학 입니다. 이중 향후 대장주가 어떤 종목일지도 좀 찾아보도록 하죠. 

(다만 위 세종목의 경우 이미 많이 오른 종목들이다보니 분석은 분석으로만 봐주시는게 좋을듯 해요~

 

 

 

[테마개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펜더믹 수준의 대유행을 하면서 그에따른 진단, 치료제 및 백신개발 등으로 부각되는 종목군들을 말한다. 코로나19는 2019년 12월에 우한에서 처음 발병한뒤 글로벌하게 퍼지면서 전세계 시장 및 사회를 위혐하고 있기도 하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폐렴의 일환인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치사율은 높지않으나 높은 전파력을 가지고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바이러스이기도 하다. 

 

[최근 뉴스분석]

 

2020년 3월

-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코로나19 관련 의료장비 지원소식 요청을 했다는 소식에 테마주들 강세(대장주 : 씨젠, 수젠텍, 바이오톡스텍 등)

 

2020년 4월

- 국내업체가 미국 FDA로 부터 진단키트의 긴금사용승인 소식에 관련주들 강세(파미셀, 수젠텍, EDGC등)

 

2020년 5월

- 국내 코로나 신규확진자수가 9일만에 다시 30명대 기록으로 관련주들 상승(파미셀, 휴마시스, 수젠텍 등)

- 미 바이오업체인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관련주들 상승(파미셀, 진원생명과학, 신풍제약 등)

-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관련주들 상승(강스템바이오텍, 진매트릭스, 진원생명과학 등)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분석 - 1] 

★신풍제약★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신풍제약로고는 뭔가 참 엔틱한 느낌이네요. ^^

신풍제약은 항말라리아제인 피라맥스를 2020년 5월에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부터 코로나치료제로 임상2상의 시험이 승인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한때 강한 상승세를 보여준 기업이기도 합니다. 

 

 

신풍제약은 여러가지 의약품의 자체 개발능력을 보유학 의약품 업체로 관전기능개선제인 하이알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록스펜정, 페니실린계 항상제인 크라목신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중 피라맥스의 주성분이 코로나19 치료제후보로 거론되는 클로로퀸과 화학구조가 유사한 부분으로 더욱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차트분석]

신풍제약의 주가차트를 봐도 시장에서 아주 핫한 종목인 것을 알수 있죠. 

1만원 아래에 있던 신풍제약 주가는 강한 상승으로 25000원까지 상승한 이후 2만원대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상승한 이후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은 아직 수급이 죽지 않았다는 사실을 차트상으로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분석 - 2]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진원생명과학은 의류용 심지와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CMO사업과 DNA기반 신약개발사업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임상시험에 필요한 유전자 치료제 및 DNA백신의 원료인 국제규격 플라스미드 제품을

미국 현지법인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유니버셜 인플렌자 예방용 DNA백신과

만성C형 간염치료용 DNA백신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진원생명과학은 관계사인 미국 바이오기업 이노비오가 미국을 시작으로해서 중국, 대한민국 순서로

코로나19 백신 임상실험에 들어갈 것이라는 소식에 코로나19 백신 관련주로 시장에서 크게 부각되기도 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차트 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차트의 경우에도 신풍제약과 크게 다르지않은 강한 상승흐름입니다.

5천원 아래에 있던 주가는 15000원을 넘는 상승흐름을 보여준 이후 1만원 부근에서 자리를 지켜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신풍제약에 비해서는 가격조정의 폭이 큰 편입니다.

그래도 5월 들어서의 횡보흐름은 아주 양호한 모습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하락, 그 이후에 큰 거래가 없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분석 - 3] 

★파미셀★

코로나 치료제관련테마주인 파미셀은 성체줄기세포 치료제의 제조 판매 및 개발을 하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보관사업 및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개발사업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기도 하죠. 

 

그리고 생물화학제품 및 정밀화학제품을 제조 판매하며 주력파이프라인으로 셀그램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파미셀은 전 사명 FCB투웰브인 FCB파미셀이  2011년 10월에 우회상장 한뒤 합병을 완료 하였으며

2011년 7월에 세계최초로 급성 심근경색증 줄기세포 치료제인 하티셀그램-에이엠아이 의 품목 허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파미셀은 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의 주원료로 쓰이는 뉴클레오시드를 생산 및 판매하는 점이 시장에 부각되면서 진단키트 관련 테마로 분류되어있기도 합니다. 

 

[파미셀 주가차트 분석]

파미셀의 경우에는 일명 '고가놀이' 라고 불리는 차트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차례 크게 상승한 이후 N자 파동을 보여주면서도 계속해서 우상향하는 차트를 만들어주고 있으며,

계속해서 고점을 돌파해주고 있는 차트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의 장대양봉과 함께 큰 거래가 실린 부분이 살짝 부담스러운 부분이라 볼 수 있겠네요. 

 

[코로나 치료제 관련 테마주의 대장주 찾기!]

테마의 대장주를 찾기 위해선 테마와의 연관성,

그리고 그 연관성으로 인한 실질적인 수혜,

그리고 향후 시장에서의 큰 주목을 받을 가능성,

차트상 수급(세력움직임 분석)

 

등을전반적으로 봐야하는데요. 

 

테마의 내용으로는 진원생명과학이 우위를 점하는 모습이고, 차트상으로는 신풍제약이 우위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으로 위 종목들의 단기 움직임 및 손의 움직임을 보았을때는

진원생명과학이 더 강한 흐름을 보여줄 것을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다만 진원생명과학의 경우 타 종목들에 비해서 미리 상승한 부분이 있어서

상승폭에 대한 가격부담을 감수해야할 듯 합니다. 

 

[결론]

위 세종목중 진원생명과학의 상승이 더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다만, 이미 많이 상승한 종목이기 때문에 공략을 하더라도

최대한 분할매수관점으로 대응하고 리스크관리에 철저히 해야하는 점은 명심해야 할 듯 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