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게임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는? (와이제이엠게임즈, 엠게임, 액션스퀘어 주가)

오늘알아볼 테마는 모바일 게임 관련주 입니다. 관련주들이 오늘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주었는데요. 

 

상승세가 강했던 종목들 위주로 자세히 알아보고 그 대장주를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게임 테마주 개요]

말그대로 모바일로 게임을 함에 있어서 관련된 사업을 통칭하는 테마주들로 게임시장이 PC에서 모바일로 상당히 넘어가는 흐름을 보여줌에 있어서 주목받는 업종이 된 테마 입니다. 

 

특히 국내 모바일 산업의 경우 발전도가 세계 1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이 더욱 확대되고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이 가속화 되는 등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업종이라 하겠습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 최근 뉴스]

☞2019년 1월

중국 광전총국이 5차게임 판호리스트를 공해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관련주 : 액션스퀘어, 바른손, 와이제이엠게임즈)

 

2019년 4월

중국정부가 외국산게임 판호 발급을 승인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 (주도주: 룽투코리아, 액토즈소프트, 웹젠, 엠게임)

 

2019년 5월

WTO가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 하락. (관련주 : 엠게임, 미스터블루, 와이제이엠게임즈)

 

2019년 7월

신작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관련주 : 조이시티, 조이맥스, 액토즈소프트)

 

2019년 10월 30일

중국 외자판호 발급 소식에 모바일 테마주들 강세. (관련주 : 액션스퀘어, 엠게임, 와이제이엠게임즈, 미스터블루)

 

전일 상승도 이러한 중국발 소식으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보여준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세부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게임 테마주 대장주 후보 :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관련 기업으로 액션 RPG장르를 중심으로 다양한 MMORPG, 슈팅게임, 액션게임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금일 삼국블레이드의 중국 판호 관련해서 큰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케이비 제 4호 스팩을 통해 상장한 기업으로 대표작으로는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for카카오, 기간틱 엑스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테마주인 액션스퀘어 재무제표

재무제표는 뭐라 설명하기 힘들정도의 빨간불이 들어와있는 상태네요. 적자도 영업적자, 당기순이익도 적자세가 줄어들지 않는 모습이네요. ㅠ

 

모바일게임 관련주 [액션스퀘어 주가 일봉차트]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가파른 하락이후 횡보를 거친이후 금일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차트상으로는 바닥을 다진 것 처럼 보일 순 있으나, 기업의 내용 등을 보았을때, 투자의 가치는 떨어지고 단기매매 정도만 매력적인 모습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 두번째 대장주 후보!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04년 설립된 기업으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을 제조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주력제품으로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이고 다양한 기업에 납품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VR산업으로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장점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늘려가고 있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기도 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다양한 컨텐츠의 글로벌 퍼블리싱과 VR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내가영웅일리 없어' '원스 히어로즈', '포켓 풋볼매니저', '삼국지 블랙라벨', '환상동화' 등의 대표작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관련주 와이제이엠 게임즈 재무제표

와이제이엠게임즈도 액션스퀘어랑 별반 다르지않은 기업내용을 가지고 있네요. 오히려 적자폭이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었고,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증가하는 등 좋지않은 기업내용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차트 - 모바일 게임 테마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차트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차트 입니다. 모바일 관련주들이다보니 비슷한 흐름입니다. 다만, 금일 고점에서 시작한 주가는 오히려 장대음봉을 형성하며 거래량이 터지는 모습입니다. 기업에 대한 투자와 함께 단기 트레이딩 관점으로도 부담스러운 위치가 될 듯 하네요. 

 

다만 이런 차트흐름의 경우 내일 추가하락을 하게되면 단기반등을 이용해 트레이딩은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 ​

 

모바일게임 테마주 대장주 후보! [엠게임]

대중들에게도 익히 알려져있는 엠게임 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포털 사이트인 엠게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0여개의 게임을 서비스중이며, 자체 개발비중은 65%, 퍼블리싱 비중은 35% 가량 정도입니다. 

국내매출은 37%이고 해외매출이 61%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자회사로는 블록체인사이드, 엠팜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가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열혈강호, 귀혼, 나이트, 영웅, 프린세스메이커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 엠게임 재무제표

이름있는 게임업체인 만큼 만족스럽진 않으나 빨간불은 아닌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네요. 영업이익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고 당기순이익도 유지하는 수준의 흐름이네요. 

 

[엠게임 주가차트] 모바일게임 테마주

모바일게임 관련주 엠게임 주가차트

엠게임의 경우도 비슷한 흐름입니다. 차트상으로는 금일 거래가 너무 실려서 무언가를 기대하기 어려운 차트 흐름입니다. 

금일 윗꼬리를 길게달고 음봉으로 마감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하락에 대해 염두해야 하는 차트흐름이라 볼 수 있겠네요. 

 

 

[모바일 게임 테마주의 대장주 찾기! 결론]

사실 모바일게임 관련주의 성장성은 인정하고 기대하는 바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오히려 하락세를 좀더 보여줄대 천천히 담아서 추세를 보아야되는 흐름이라 판단됩니다. 

 

물론 게임주의 특성상 게임출시때나 정책상 호재를 만날때 강한 흐름을 보여주긴 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을 보고 투자하기엔 기대보단 부담이 더 큰 상황이라 볼 수 있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