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규상장주 인 라온피플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라온피플은 10월 18일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영상신호처리분야와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해 카메라모듈의 검사기 및 AI머신비전의 솔루션을 연구 및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4차산업 관련해서 큰 관심이 있는 분야의 기업으로 신규상장당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라온피플의 로고

 

라온피플은 보유하고있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 영상처리, AI머신비젼기술 등의 노하우로 산업용에서 컨슈머용까지 사업을 확대해가고 이쓴 상황입니다. 그리고 골프센서의 사업쪽에서는 카카오VX (티업비전) 독점공급까지하며 골프센서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온피플 기업개요

 

가벼운 기업개요를 보면 2010년 설립된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업으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라온피플은 코스닥상장 첫날인 10월 18일 공모가인 14000원 보다 11.07% 상승한 15550원에 거래를 마치는 모습이었다. 시초가는 13300원으로 조금 낮게 시작하였지만, 시장에서의 평가는 조금 더 상승한 결과는 가져온 것이지요. 

(공모청약 경쟁률이 2.07대1에 그친 영향을 받은듯 합니다.)

 

​ ​

 

개인적으로 4차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에 강점을 둔 라온피플은 계속해서 이슈를 끌고 올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라온피플 주식현황

위 주식현황은 비상장시의 기준이어서 상장후 기준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라온피플 손익계산서

그래도 신규상장기업이니 손익계산서 정도는 가볍게 보고 넘어가야할 것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매출액의 증가율, 영업이익률, eps등 아주 양호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네요. eps가 2017년, 2018년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은 주식수에 대한 영향이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신규상장기업들의 경우 대부분 손익계산서가 양호한 흐름을 보이는데 라온피플의 경우에는 40%가 넘는 영업이익률이 눈에 들어오네요. )

 

라온피플 주가차트

신규상장 첫날 하루 거래된 기업이다보니 주가흐름이 큰 의미가 있진 않겠지만, 그래도 기업분석을 하는 김에 분봉차트도 가져와봤습니다. 

 

구지 디테일하게 분석을 해보자면, 공모가보다 낮게시작한 라온피플에 매수세가 몰리면서 주가가 강한 흐름을 보여주었고, 그 이후 17000원 돌파이후 매수세가 약해지면서 조금 하락후에 마감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루동안에 결과로 볼 수 있는 것은, 14400원이라는 공모가에서는 하방경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2.07:1 이라는 경쟁률 때문인지 주가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정도로 분석해볼 수 있겠네요. 

 

 

[결론]

위에서 몇차례 언급한대로 아주 양호한 기업의 내실, 그리고 4차산업의 핵심업황이라고 할 수 있는 AI, 딥러닝 등의 기술력 등에 상당한 기대를 해볼 수 있는 기업이라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우상향 할 수 있는 모습이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2만원은 넘어설듯?^^

 

라온피플의 분석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다른글들을 보시면 이슈 테마나 이슈종목들에 대해 조금더 공부할 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글을 끝까지 보신분이라면 공감 &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