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년만에 다시 메르스 증상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메르스는 2015년 5월 환자 발생을 기점으로 초동대처가 문제가 되면서 상당히 확산되었던 바이러스이기도 하다.


메르스바이러스는 초기에 코로나바이러스로 불렸으나, 요르단, 카타르 UAE등의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 되면서 메르스 바이러스라는 명칭이 생기게 되었다. 


메르스바이러스는 감염되고나면 1주일정도의 잠복기를 거친뒤 기침이 생기고 호흡이 곤란하게되는 등 호흡기관련 증상등이 발생한다. 


일부 급성 심부전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어 높은 치사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메르스 바이러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공지했던 주의사항


위 이미지는 메르스 발병 당시 질병관리본부에서 공지했던 주의사항 입니다. 

(낙타를 주의하라는 말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이제 우리의 본분은 주식이므로 관련주와 테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메르스 테마 관련주로는 진원생명과학, 오공, 웰크론 정도가 될듯 합니다. 


▶우선 메르스테마 대장주 후보 1순위! '진원생명과학'에 대해 알아보죠



꾸준히 메르스 관련 대장주로 인식이 되고있는 진원생명과학 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의류용 심지와 바이오 의약품을 통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노비오와 메르스바이러스 백신의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관련주로 구분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3년 전 발병 당시 연구를 진행하였으나 아직까지 치료제는 개발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물론 바이러스백신이 그렇게 뚝딱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긴 합니다. )


[진원생명과학 일봉차트]

차트에서 볼 수 있듯 금일 시초가에 점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입니다. 

이만큼 메르스관련주의 대장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기업이지요. 


진원생명과학 일봉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을 못찾은 분은 안계시겠죠? ^^

뉴스내용과 함께 점상한가에 들어선 종목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접근해야하는건 당연하겠지요. 


▶두번째 메르스 관련 테마주 대장주 후보는 오공 입니다. 



로고가 너무 작군요 ^^


오공본드로 많이 알려진 기업입니다. 

접착제 제조업체지만 계열사인 오공티에스와함께 일반인용 마스크와 산업용 마스크 등의 소모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의 경우 호흡기증상과 동반하다 보니 마스크 관련 된 기업들이 많이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메르스 테마주 - 오공 일봉차트]


▲오공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의 경우에도 금일 뉴스내용과 함께 상한가 근방에 위치해있는 모습입니다. 

앞서 대장주로 말씀드린 진원생명에 비해서는 조금은 약한모습(?) 이기도 합니다. 


이제 마지막 세번째 메르스 테마주에 대해 알아볼까요? 세부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다음은 세번째 메르스테마주 웰크론 입니다. 



세번째 테마주인 웰크론은 극세사 가공 전문업체로 극세사를 이용한 마스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오공과 같은 분야로 보면 될듯 합니다. 

메르스의 호흡기 증상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된 기업입니다. 


웰크론의 경우에도 황사, 메르스바이러스 등의 호흡기증상이 있을때마다 이슈가 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세번째 메르스 관련 대장주 후보 웰크론 일봉차트]

▲웰크론 일봉차트


동일 테마군인 만큼 웰크론도 금일 강한 상승흐름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타 종목들(진원생명과학, 오공_ 에 비해서는 비교적 약한모습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명심하셔야 하는 부분은 관련 내용으로 이슈가 된 테마주 들의 경우 시세가 한번 강하게 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뒤늦게 매수를 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묻지마 추격 매수 보다는 메르스관련주들이 한차례 눌림목이 나오는 시점을 노려서

관련 대장주들을 소량씩 분할로 매수하는 관점이 좋은 대응전략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테마중목들이나 세부 기업에 대한 분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블로그내 다른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