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규상장주인 노바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규상장주의 경우 되도록이면 신규상장 이전에 포스팅으로 하려고 하는데 이번엔 조금 늦었네요. 


그럼 노바텍의 주가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바텍은 11월 2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한 종목으로 스마트폰에 활용되는 특수자석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2017년에 매출 213억원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 55억원을 달성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기업의 내용을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면 노바텍은 소형전지기가에서 자동차와 발전기 등 일상생활과 산업용까지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영구 자석을 생산하고 납품하는 기업으로 그로 인한 응용 자석분야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작년 중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견고하게 다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상세 매출구성은 마그네틱이 53.9%이며, 쉴드마그네틱이 28.72, 심재가 16.3%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재지는 용인에 있는 기업으로 2007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기본 정보들이 다른 신규상장 기업들에 비해 많지않은 모습이네요. 


[노바텍 주식현황]

상장당시 자본금과 주식수의 현황입니다. 코스닥 상장 이전의 자료이므로 참고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바텍의 경우 공모가는 1만원으로 시작하였으며 시초가는 14100원 상장첫날 종가는 상한가인 18300원에 마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노바텍은 예상공모가에 비해 낮게 공모가 된 기업이다보니 공모 경쟁률도 622대 1에 달할정도로 인기가 높았고, 첫날 종가도 공모가의 2배에 조금 못미치는 수준으로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노바텍 상장현황]

위 내용은 노바텍의 상장시 추가 발행 주식수와 IPO의 인수방법, 그리고 노바텍의 상장시 조달된 자금에 대한 상장계획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규상장 자금으로 연구개발, 해외시장진출,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앞서 가볍게 말씀드린 내용중에 중국법인을 설립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만드는 작업을 작년에 진행하였는데요. 상장과 함께 그에대한 박차를 가하려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노바텍 재무제표]

앞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가볍게 언급을 하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노바텍은 2016년에서 2017년으로 넘어오면서 매출액의 상승이 눈에띄는 부분이 될 듯 하네요. 


영업이익은 20%정도 상승하는 모습이었고, 당기순이익은 감소하는 모습이었네요. 


노바텍의 경우에는 사업영역이 업계에서 독보적인 구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발전 가능성보다는 안정적인 사업구도를 가져가는 것이 장점이 되는 기업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노바텍의 주가흐름에 대해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텍 주가차트]

신규상장주의 차트모습은 크게 의미없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노바텍의 주가는 더더욱 차트가 의미가 없는 모습이네요. 

시초가에 40% 상승으로 시작한 노바텍의 주가는 점상한가로 바로 상한가인 18300원에 도달하는 모습입니다. 


애초에 예상 공모가보다 낮게 시작한 영향으로 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다음 주가의 흐름이 참 중요한 흐름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가긴 무리가 있을듯 하고. 2만원 전후에서의 공방이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결론]

지금상황에서 노바텍에 대한 평가를 긍정적이다 부정적이다 평하긴 어렵겠으나, 상한가를 감안하여 기준주가를 2만원에서 판단해보면. 중립 정도 수준의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성장성이 큰 기업보다는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져가는 기업이라 볼 수 있겠네요. 다만 해외시장 진출이 기대감으로 작용 할 수 있을듯 한데요. 중국법인이 큰 역할을 해주면서 시장케파를 키워가는 상황이 되면 좀 더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입니다. 



노바텍에 대한 분석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보신분은 [하트](공감) 을 꼭 눌러주세요~ 


[최근 신규상장주들 포스팅]

[주식이야기] - 옵티팜 주가 상세분석 (신규상장주, 동물백신,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주식이야기] - 에스퓨얼셀 신규상장, 기업 분석(수소에너지 관련주)

[주식이야기] - 하나제약 주가 상세분석 (신규상장주, 마취제 레미마졸람)



그 외에도 아래 다른글보기를 통해 공부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