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소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수소차 관련주와 대장주들에 대한 궁금점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소차관련주의 경우 상당히 많은 종목들이 얽혀있어 관심주를 찾는 것 마저도 쉽지가 않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는 3종목인 우리산업, 일진다이아, 인지컨트롤스 에 대해 점검해보려고 한다. 


종목에 대한 분석 이전에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들에 한번 점검해보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의 경우 FCEV 로 표현하는데, 수소가 산소와 결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전기에너지를 에너지원으로 하여 차가 움직이는 원리라고 보면 됩니다. 수소차는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를 비롯한 유해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아서 친환경 연료로 분류되는 자동차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관련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되면서 테마주들이 형성이되는 상황이고 이로인해 수소차 관련주를 비롯한 대장주들의 강한 상승이 나오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게다가 그린에너지이기 때문에 정부정책과의 연관성도 있기 때문에 그에따른 수혜도 있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내용까지는 아니더라도 위의 사진과 같은 작동 원리 정도는 수소차 관련주들을 투자하기위해선 기본적으로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번외로 새로운 테마주들을 공략할때 한가지 팁이라고 하면, 해당 테마가 형성함에 있어서 제반상황에 따른 수혜가 여러 분야에서 나오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위 이미지에서 수소탱크, 연료전지, 부스터 인버터, 모터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의 수혜가 있을 수 있는 것이겠지요~


각설하고. 세부 관련 기업들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테마 대장주 1번 후보! 우리산업 입니다. 

우리산업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이미지 캡쳐인데요. 나름 깔끔한 이미지로 표현을 잘해놨네요 ^^


[우리산업 일봉차트]


수소차 테마주 대장주 후보인 '우리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테마가 이슈가될때는 강한 흐름을 보였지만, 지금은 조금 쉬어가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한 상승흐름이 나올때 계속해서 대중주 급의 역할을 해줬기 때문에 향후 대중주의 후보가 될 수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수소차 대장주 두번째 후보는 일진다이아 입니다. 

일진다이아몬드의 경우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가 현대타와 수소탱크 개발관련해서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소차 대장주 후보로 구분되는 기업입니다. 


[일진다이아 일봉차트]

 기본적으로 수소차 테마주들의 전반저긴 차트 움직임은 비슷한데요, 일진다이아의 일봉차트는 좀 크게 해서 큰 흐름을 볼 수 있도록 해봤습니다. 

흐름상 2017년 8000원대의 주가흐름이 33000원인 고점을 찍고 조정구간에 들어서있는 모습인데요. 큰 상승이후 24000원대의 가격대를 유지하는 모습에서 차트흐름상으로는 다시한차례 상승가능성이 점쳐질 수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일진다이아도 테마이슈때마다 큰 움직임으로 대장주의 후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모습입니다. 



*수소차 테마 대장주 마지막 후보! 인지컨트롤스 입니다.

나름 대장주 후보인 인지컨트롤스의 경우에도 메인 홈페이지에 깔끔한 이미지로 표현을 해놓았네요. 

인지컨트롤스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기차에 3웨이 밸브등의 연관리쪽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부분이 부각되면서 수소차 대장주로의 가능성이 높겨 점쳐지는 기업입니다. 


[인지컨트롤스 일봉차트]

인지컨트롤스도 큰폭의 상승이후 조정구간에 들어서있는 모습인데요. 다른기업들에 비해 단기적으로는 조정폭이 큰 모습이네요. 


최근 테마에 대한 이슈가 되지않고 있는 상황에서 대장주에 대해 논하는 것은 조금 이를 순 있습니다. 하지만 업종, 최근 주가의 흐름 등을 체크해놓고 대장주의 후보군을 알아둔 이후에 관심종목에 넣어놓아야 테마가 이슈가 될때 그 대장주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는 자가 이길수 밖에 없는 주식시장! 모두 미리 준비해서 성공적인 테마주매매를 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