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새로운 테마중 하나인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정책과 관련되어 새로 생긴 차량용소화기 관련주는 파라텍, 한창, 대륙제관 정도가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테마입니다. 


기존 7인승이상 차량에만 의무설치로 되어있던 법을 5인승을 포함한 모든 차량으로 확대가 된다는 소식 때문인데요. 

모든 차종으로 확대가 되게되면 지금 운행이 되고있는 많은 승용차들이 모두 구매를 해야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의무착용은 자동차 정기검사의 항목으로 포함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bmw 차량의 화제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면서 이러한 법률로도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영향이 작지 않다고 판단이 되어 bmw화제 관련주로도 볼 수 있기에 제목에도 포함을 시켰습니다 ^^



위 사진은 차량의 소화기 장착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이번 법률에서는 손에 다을 수 있는 곳에 설치를 해야되는 부분이 있다보니, 트렁크에 설치하는 것은 안되고 화면처럼 운전석과 가까운 위치에 설치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법률의 경우 확정된 사안은 아니지만 빠르면 내년초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확정이 안된 부분은 테마에 부정적인 영향보다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다시한번 확정뉴스나 정책발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


▶한창


가스 소화설비 집중영업을 하고있는 기업으로, 소화기 전문 생산업체 이기도 합니다. 


한창의 매출구성은 부동산개발 63.37%, 제조사업 12,71%, 수산물유통 12%, 호텔임대 11.79% 로 되어있습니다. 소화기 관련된 부분은 제조사업에 포함이 되겠지요. 


[한창 주가차트]

한창의 일봉차트 흐름입니다. 올해 하반기들어 약세를 보이던 한창의 주가는 차량용소화기 관련 이슈로 인해 전 거래일 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는 파라텍이나 대륙제관의 경우에도 비슷한 흐름이긴 합니다. 


바닥권에서의 이슈로 인한 반등인 상황이어서 향후 주가의 흐름이 중요한 상황이 될 듯 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관련 정책의 확정이슈가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이슈에서의 상승탄력도 중요하겠네요. 


▶파라텍


소방기구 제조 및 도매업을 하고 있으며, 소방설비 시공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라텍의 매출구성은 소화설비시공 64.61%, 소방기구제조 35.39% 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매출구성과 집중도 부분으로 볼 땐 한창이나 대륙제관에 비해서는 파라텍이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의 대장주 역할 을 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파라텍 주가차트]


파라텍의 경우에는 대륙제관이나 한창에 비해 거래량이 작은 기업입니다. 이런 부분이 관련이슈가 나올때 다른 관련주에 비해 탄력이 좋아질 순 있겠으나, 테마이슈가 사라진 이후에는 거래가 급감할 소지도 분명 있습니다. 


업황에 대한 부분이 한창과 대륙제관에 비해서는 대장주 역할을 하겠지만, 거래량이 적은 부분은 거래량디스카운트의 영향을 주기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륙제관


금속포장용기를 만드는 제관업체로 가스등의 연료관, 살충제들의 에어졸관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매출구성은 에어졸관 61%, 일반관 34% 정도의 비중을 가지고 있으며, 소화기 관련된 부품 제조로 인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내용면에서는 파라텍이나 한창에 비해 관련도가 떨어지는 성향을 가지고 있으나, 워낙 주가의 탄력이 좋은 기업으로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로서의 영향을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대륙제관 주가차트]

한창이나 파라텍의 주가흐름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슈로 인한 상승 이후에도 시가가 높게 떠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음봉의 형태와 함께 큰 거래가 실려있는 모습입니다. 


기술적으로는 분명 좋은 시그널은 아니지만 향후 이슈에 따른 흐름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 대장주 분석 결론]

주가의 흐름으로 보았을때는 파라텍과 한창이 대장주 역할은 하는 모습입니다. 거래량관점에서는 한창이 조금더 투자가치가 있는 상황이고, 관련도의 측면에서는 파라텍에 점수를 더 줄 수 있겠네요. 


다만 관련 테마가 연속적인 이슈가 아닌 단발적인 이슈에 그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가치의 관점으로 본다면 단기적으로 대장주 역할을 할 파라텍을 보시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차량용 소화기 관련주에 대한 분석과 대장주 분석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보신분은 트[공감]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 다른글들을 통해 공부하시면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여러가지 도움되는 것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