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도말고 탈도많던 바이오의 줄기세포 관련주인 네이처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처셀의 경우에는 회사 기업의 내용을 설명하기에 앞서 그동안의 이력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2017년 이후 줄기세포의 바람이 불면서 네이처셀은 관련주중 대장역할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치료제인 조인트스템의 임상시험에 성공을 하면서 더욱 강한 상승세를 보이게 됩니다.

 

 

 

그 이후 자가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 치료임상이 FDA승인을 받았다는 것과, 치매치료제의 미국 임상2상, 코스닥지수에 편입에 대한 기대감 등 수많은 이슈를 몰고다니며 10배가 넘는 주가의 상승을 보여주게 됩니다.

 

▲2017년 당시 줄기세포 관련주인 네이처셀의 급등을 보여준 차트의 모습.

 

이처럼 최저가 5570원 이었던 주가는 최고가인 64600원을 찍으면서 놀라운 상승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네이처셀은 큰 악재를 만나며 급락하게 됩니다.

 

 

꿈의 바이오주로 언급되던 네이처셀은 위에서 언급했던 조인트스템이 국내에 조건부허가에 실패하면서 급락을 하게 됩니다.

 

그 후 또하나의 폭풍이 불기 시작하죠.

 

 

그 폭풍은 네이처셀의 주가조작 혐의가 발생한 것입니다.

네이처셀의 회장인 라정찬 회장이 주가조작에 관여 했다는 이유로 검찰의 조사를 받게 됩니다. 내용인즉 허위, 과장 정보를 바탕으로 네이처셀의 주가를 조작했다는 혐의인 것입니다.

 

이러한 악재들로인해 5천원대에서 6만원대 까지 상승했던 네이처셀의 주가는 최저가 4760원을 기록하게 됩니다.

 

어마어마한 상승과 놀라울 정도의 하락을 보여준 셈이죠.

 

그렇게 시장에서 멀어지던 네이처셀이 다시 반등, 아니 급등을 보여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음에서 급등사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네이처셀의 급등 이유중 한가지는  국회에서의 첨단재생의료의 지원과 바이오의약품 관리에 대한 법인이 발이된 것이 있는데요. 이에따른 수혜를 네이처셀이 받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평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바닥권에서 강한 상승세를 설명하긴 힘들어보이는데요.

 

[바닥에서 반등을 만들어내고 있는 줄게시포 대장주 '네이처셀' 일봉차트]

*최근 많이 오른것 같지 않아보이지만, 실제로는 3배가까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

 

 

또 한가지 이유로 의료용 대마 허용법의 통과에 기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법안심사위원회를 열어 의료용 대마를 공급할 수 있게되는 개정법안을 가결했다는 소식으로 바이오관련 기업들이 오르면서 덩달아 반등세를 보인 것입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최근 상승세는 설명하기 힘들어보입니다.

 

 

 

그럼 네이처셀에 숨겨진 급등이유가 있는 것일까요?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근거가 있을만한 음모론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이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네이처셀의 진짜 급등이유는 이 두가지 인듯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정부의 줄기세포 활성화 정책 추진입니다. 줄기세포 관련주로의 대장주 역할을 했던 종목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수혜를 받은 것이지요.

 

 

 

하지만 앞서 음모론이라고 말씀드렸던 내용은 바로... 라정찬 네이처셀 대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확정된 사안은 아니지만 일각에서는 라정찬 대표가 주가조작 재판에서 무죄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된듯 보입니다.

 

내용이 사실이든 아니든 그런 사실이 이유라면 네이처셀의 이러한 급등이 설명이 될 수 있겠네요.

 

언제나 주가는 향후의 기대가치를 반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일말의 가능성 때문이라면, 투자자로서 조심해야할 상황은 아주 많다고 생각됩니다.

 

 

보유하고있는 분은 그 상황에 맞는 대응을, 보유하지 않고 있다면 매수접근보다는 관망이 좋은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